본문 바로가기
노트/건강

레드비트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by Dewey_ 2016. 9. 19.
반응형

레드비트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안녕하세요 듀이에요. 너무나 예쁜 빨간 컬러의 레드 비트 ! 최근 레드 비트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레드 비트 섭취를 많이 하시던데요, 레드비트 섭취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레드비트가 정확하게 어디에 효과가 있고, 레드 비트 먹는 법 및 부작용에 대해 궁금증 하실거라 생각해요. 그런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 준비했어요.



레드비트의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 하기전에 레드 비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


레드비트 [Beet Red]는 100g에 45kcal 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채소로, 8월 ~10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서양의 대표 채소 중 하나로, 레드비트는 맛도 좋고 색깔도 너무 예뻐서 즙을 내서 많이 먹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예쁜 컬러 때문에 천연 색소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레드비트의 효능은 ? 레드 비트가 왜 요즘 핫 (Hot) 할까요 ?


이런 레드 비트는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며, 빈혈 예방 (레드 비트에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 예방 (레드 비트의 뿌리는 당분함량이 많고 비타민 A와 칼륨, 철, 섬유소질, 베타시아닌이 풍부해 혈압을 낮춘다고 합니다.), 노화예방 ( 레드비트에는 파이토케미탈이라는 식물성 화학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향산화 효과로 인해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원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를 예방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늦춰줍니다.), 면역력 증진 (레드비트 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몸살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혈액정화 ( 레드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내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고혈압 및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졸증 등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레드비트가 보기에만 좋은 것도 아닌,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확실하네요:)



맛도 있고 예쁘고, 몸에도 좋은 레드 비트.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


레드 비트의 섭취 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먹기 좋게 잘라 생으로 그냥 드셔도 되고, 샐러드를 해서 먹어도 됩니다. 서양 채소인 레드 비트는 서양에서 주로, 삶아 섭취한다고 하며, 우리나에서는 주로 녹즙을 내거나 생으로 채를 썰어 샐러드에 섭취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갈아서 주스로 마셔도 좋고, 레드비트를 간장에 숙성시켜 장아찌(피클)을 만들어 섭취 한다고 합니다. 특히 피클을 만들 경우 색이 너무 예쁘게 나와, 레드비트와 양파, 오이를 섞어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몸에 좋은 레드 비트, 우리 몸에 부작용이 있을까요 ? 부작용과 섭취시 주의사항


비트의 부작용으로는, 비트는 몸에 좋지만, 평소 소화가 잘 안되거나 설사가 잦은 사람은 가능한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처음 비트를 먹을 경우 배 앓이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처음 섭취를 할 때에는 조금 섭취해보고 점점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트를 주스로 마실 경우, 뿌리 주스는 칼륨이 풍부하기에 신장 질환이 있으신 분은 삼가하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섭취시 주의사항이 있는데 간혹 레드 비트를 섭취 후, 붉은 색 대소변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 부작용이 아닌 자연스러운 적뇨 현상이기에  당황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