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피카 picka

피카 이달연3 김서우 베스트 엔딩 공략, 이달의 연애3 스포 없는 후기

by Dewey_ 2024. 1. 15.
반응형
피카 이달연3 김서우 베스트 엔딩 공략, 이달의 연애3 스포 없는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피카 공략글로 오는거 같아요. 시즌 3의 마지막 공략 캐릭터 김서우.
김서우 공략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달연 3 구공현 공략 바로가기
https://deweynote.tistory.com/100

이달연 3 도차윤 공략 바로가기
https://deweynote.tistory.com/105

이달연 3 최산호 공략 바로가기
https://deweynote.tistory.com/108

 

 
일러스트레이터인 윤슬 (나), 조금 제 성격에 안맞는 답답한 캐릭터 이긴 하지만, 그래도 김서우 공략 시작 합니다.

 


Intro. 이달의 연애

- 잊고 있었는데!
- 이해했어요 감사합니다!
-  작가명까진 알리고 싶지 않아서요
-  호불호가 뚜렷해요 (키워드 선택으로 만날 수 있는 사람 달라요 차윤이는 호불호랑 리액션, 나머지 공현입니다)


Day1. 

- 드디어 시작이구나
- 어디에 초대된건가요?
- 여기로 절 초대해주신 거군요

- 실명 맞으시죠?
- 저만 불릴 줄은 몰랐지만
- 요즘엔 통 못 먹었는데
- 네 ㅋㅋㅋ 대학가이기도 하고
- 제 키워드가 좀 튀었나봐요🤣
- 전 괜찮아요
- 둘 다 아니에요
- 사장님께서 왜 안먹냐고 눈치주셔서요 ㅋㅋㅋ
- 차윤님도 조만간 여기 들르세요
- 저랑 시기가 겹치는데요?
- 이런식으로 종료되는구나


Day2. 첫 만남 

- 안녕하세요
- 네 보고 왔죠!
- 그러게요
- 게스트 그거 말이죠?
- 서우님이요?
- 네 좋아요!
- 그분이요?
- 어떤 분인지 궁금하네요
- 이상한가요?
-  어디까지 가신거예요 ㅋㅋㅋ
-  좋아서 기억에 남으셨던 거 아닐까요
-  궁금했는데 잘됐네요

-  안녕하세요!
-  여자남자 다르게 받았나봐요
-  와 너무 예뻐요
-  RU그룹 경영전략실?
-  안내 잘 해주셨다고 들었어요!
-  어떻게 아셨어요?
-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  좋아하진 않죠
-  저도 비슷한 이유긴 해요
-  전공 뭔지 물어봐도 될까요?
-  전 본 게 없어요~
-  내일바로 만나나봐요

하트보내기> 김서우



 

Day3. 브런치 데이

- 안녕하세요
-  말해도 되는 거였어요?
-  어떻게 아셨어요
-  은채님 어딜 나가신다는..?
-  네 거의 도착했어요
-  서우야 분발해~
-  서우가 킹이지
-  제 거 있나 볼게요
-  그래주면 될 거 같아
-  다음에 볼 때 가져갈게 향 맡아봐
-  어제 은채가 물어봤던 거만 생각나서..
-  그냥 이름으로 불러주세요🥲
-  어쩔 줄을 모르겠네..
-  ㅋㅋ이번에 그렇게나 먹었어?
-  ㅋㅋㅋ 주정이었어요?
-  나도 언니 있어서 재밌었어


Day4. 위카월드


<위카월드>


- 어? 어떻게 알았어요
-  민망하네요..
-  관람차는 좀 적은 거 같던데요
-  언니도 만났어요?
-  정말 안좋아하는구나
-  고마워요
-  관람차 쪽으로 갈래

-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타려고
-  높은 곳 안 무서워?
-  곧 있으면 마지막 운행이래
-  그렇긴 한데
-  레인보우 

-  다들 어떻게 만난거예요?
-  계속 그쪽에 있을 걸 그랬다
-  덕분에 더 친해졌어
-  배경화면 해도 되겠다
-  딱 봐도 아니잖아 언니
-  역시 잘 아는구나
-  좀 어색하기도 해서?
-   잘 찍었다!

-  김서우- 동물귀 머리띠



Day5. 우연한 루틴

- 언니 피곤해 보이긴 했어
-  ㅋㅋ 쉬엄쉬엄하는 거지
-  서우는 방학인가 ?
-  근데 이런 날씨에 산책해도 돼?
-  오빠 노력하자!
-  외출할지 말지 고민 중!
-  나름 데이트..인거지?
-  있지


- 우리 그정도 까진 아니잖아
- 요즘 트렌드 공부
-  재미 없을 수도 있어
-  얼마나 어색한 걸 예상한 거야..
-  나도 이제 나가려고
-  나랑 저녁까지 먹게?
-  그냥 들어준다고  하지
-  잘 돌봐줘!
-  어떤 거?
-  정말 궁금해서 물어봤던 거지?
-  왜 나온 거야?
-  너만 그렇게 생각하는 거 같은데
-  그런 건 또 언제 얘기 했대
-  갑자기 무슨 소리야
-  왜 하필 나를?
-  관심은 조금 있어



Day6. 새로운 참가자

- 나름 갑작스러운 재미도 있는데 ㅎㅎ
-  은채 말대로 동생이시려나?
-  은채는 벌써 맘에 든 사람 있어?
-  음 노코멘트할게 ㅎㅎ
-  다행히 나랑은 안 겹친다
-  친절이 몸에 밴 사람 같더라
-  은채만큼은 아니니까
-  반박 못해서 자존심 상해ㅠ
-  셋 중에?
-  ㅋㅋㅋㅋ괜찮아요!
-  이름에 산이 들어가서?
-  은채 할 수 있어!
-  은채가 처음부터 맞힌 거네 ㅎㅎ
-  혹시 전공 때문에 취미가?
-  말투가 엄청 어른스러우세요
-  정정 안 해도 돼서 편하네요~
-  지완 언니 아니야?
-  섬세한 분인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  산호님이 이걸 보나요?


Day7. 휴일

- 안녕하세요~
-  다음엔 더 빨리 들어와요 ㅎㅎ
-  서우도 뭐..



Day8. 티키타카 매칭율

AAAAAA 고르시면 됩니다 (모든 유형다요!)


- 김서우도 평화주의자였어?
-  싸움을 피하는 거 아니야?
-  그게 마음대로 돼?
-  싸울 거면 안 보는 게 맞긴 해
-  과거 물어보는거 실례니까
-  어떤 식으로?
-  이상형이랑 다른 사람 만나보는 거 어때?
-  김서우 성숙 기원

​하트보내기> 김서우


​Day9. 새로운 참가자 2


- 어제 테스트 후유증 아냐?
-  나도 나중에 합류할 걸 그랬어~
-  활발한 분이실 거 같았어
-  반가워요 보화님!
-  칭찬으로 들을게요 ㅎㅎ
-  은채야 그래도 나 잊은 거 아니지..?
-  저도요 ㅎㅎ
-  적응 벌써 다 하신 거 같아요
-  좋은 인연 바라고는 왔죠!
-  금방 적응하실 거예요!
-  아니라곤 못해...
-  아직은 어려운 느낌이 있어요
-  나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
-  그게 매력이긴 해
-  왜 난 못 본 거 같지?
-  그럴 수도 있겠다



Day10. 단체모임


-  네 단체방 맞아요 ㅎㅎ
-  그럼 지금 상황이..
-  아냐 궁금했어요 ㅋㅋㅋ
-  그럼 저렇게 인사할 수 있을까
-  오빠 진짜 반가웠겠다
-  도련님 한 분 계세요
-  가고싶긴 한데
-  아깐 바쁘다면서 ㅋㅋㅋ
-  그쪽 길로 오는게 맞나?
-  시간도 아직 많이 남았고
-  언니 도와주러 갈게
-  이렇게 재회..
-  서우는..
-  모른척 해주자~
-  주변이 시끄러워서..?
-  아직은 엄두가 안 나서
-  오빠도 협조해ㅋㅋㅋ
-  닦아주기까지?
-  담당이 언제 있었다고 그래~ 



Day11. 지목데이트

> 서우 선택

-  왜ㅋㅋㅋ
-  이번에도 그럴까 싶어서
-  그런데 왜 나를 골라?
-  이미 성사됐는데 어떡해
-  어디로?
-  아쉬웠어?
-  막입인데ㅎㅎ
-  나도 작업할 거 가져왔어~
-  빨간 색이 좋긴 해~
-  어쩌다 네 얘기 나왔는데
-  기다린다고 했잖아
-  그냥 저녁 먹자!
-  빨리 오기나 해
-  아무거나라고 하지 말고
-  그렇진 않은데
-  소식하는 줄 알았는데
-  평소엔 어떻게 해? 


선택> 김서우 - 아몬드 마들렌


Day12. LOVE fool


-  아 그때 말했던 게?
-  할 얘기가 많았겠지 ㅎㅎ
-  잘할 거 같아!ㅎㅎ
-  대충은!

- 조심스럽게 차윤 오빠나 서우?
-  산호야 남말하듯 말할 때야?
-  오빠는 정말 상상 안되는데
-  서우 눈치 챙겨ㅠㅠ
-  다들 작정했구나
-  할 수도 있지
-  서우도 누구보다 잘 알걸
-  그런가..?
-  공사 구분 잘할 거 같긴 해
-  설마 진짜일 리가
-  차윤 오빠까지 왜그래
-  질문해서 나도 당황했어
-  김서우..
-  선택 바꿀 기회 주고싶어 나도
-  지완언니 얘기 아까 하다 말았잖아 ㅎㅎ
-  언니가 받았던 거 아니야?
-  거짓말이겠지 설마

정답 > 지완 / 서우


그거 때문만은 아닌데
원래 가사를 연애에서 따와?
의외로 사랑꾼이다
그럼 아이디어 주로 어디서 얻어?
원래 그쪽에 꿈이 있었던 건지
어렸을 때부터 그림 잘 그린다는 말 들어서
웅 처음 타투는 기념하고 싶어서..
꼭 그렇지도 않아 
나름 노력하고 있는데..
얼마나?
기분 나빴겠다.. 




Day13. 휴일

- 마스터님이 주시는건가요?
- 일주일 뒤에 뭘하는진 모르겠지만



Day14. 위험한 테이블

근데 은근 재밌었어
일단 팀전이라는거 같아
응 결국 데이트권을 얻어야 하는거지 ㅎㅎ




[단체방]-1라운드

> 저는 A 타입으로 나왔습니다.
B타입 금지어 : 차윤 - 슬아 / 산호 - 형 / 보화 - ~
C타입 금지어 : 산호 - 굉장히 / 서우-그냥 / 차윤 - 왜



- 근데 나름 고민돼 ㅋㅋㅋ
-  이런 식이었구나
-  설탕 없는 꽈배기가 낫지
-  꽈배기가 낫다니까
-  뭔가 어이없어..ㅋㅋㅋ

> 정답: 별로


-  나도 아직 뭐가 뭔지 모르겠어
-  세계 1위야

> 정답: 자


-  잘하자 서우야
-  ㅋㅋㅋ어디서 구해오시는 걸까
-  말 아끼게 돼 왠지..
-  배터리 능력은 탈락이지 ㅎㅎ
-  넘어가주자!

> 정답: 제가




Day15. Cocktail or Coffee

칵테일 바 (커피라운지가 나온다면 시간대 기다려야합니다.)


- 있을 줄 몰라서 ㅋㅋㅋ
-  응 너무 좋다!
-  무슨 칵테일 나올 지 궁금한데?
-  난 김서우 바보 쓸거야
-  그래 자리 바꾸자!
-  둘의 우정 응원할게 ㅎㅎ
-  테이블끼리 교환하기?
-  바보 쓰려고 그러지;
-  전화가 길어질 거 같아서
-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하기로 했어
-  걱정할 정도는 아니야


-  워낙 도수가 낮기도 했고
-  아직 운전 중일 수도 있어
-  걸어서 가겠다고 한거구나
-  응 잘 들어가서 다행이야 ㅎㅎ
-  오늘 무슨 일 있었어?
-  뭐야.. 말을 하지
-  내가 타고와서 미안


하트보내기 > 김서우


Day16. 색다른 휴일

- 쉴 때 뭘 딱 정하려는 편은 아니예요
-  계획대로 휴일을 보낼까요?
-  고요 (고요 - 서우 / 환기 - 산호)

-  우리가 그렇게 싸웠었나..?
-  우리 집이랑 가까운 데네?
-  아니 너는? 
-  넌 관심없어 보였거든 
-  같이 기다려줄게ㅎㅎ
-  그러게 왜 그냥 왔어
-  지금까지 봐왔는데도 몰라?
-  셋 다 아니야
-  너 남았잖아..
-  대답 왜 바꾸라고 하는데ㅠㅠ
-  있었어
-  나도 너 같은 애 만난 적 없어
-  나 같은 애가 뭔데?
-  그래 확실히 말해줘서 고마워
-  생각 좀 해볼게
-  쉬었어
-  갑자기 다리가 풀려서
-  버리고 갈 줄 알았어..
-  그건 아니었는데
-  너도 반성은 하는 거 같아서
-  갑자기?


Day17. 휴일: 나의 운명은 : 잊고 있던 택배의 정체는?}

- 내일 쓰는 건가 보다!


Day18. 스노우볼

- 아까 찍어뒀어요 ㅎㅎ
- 그게 누구죠?


- 나쁘진 않아
-  작가님 작업실 가는거야?
-  그랬나 ㅋㅋㅋ
-  맞아 사실 버릇이야
-  전위적이더라 ㅋㅋㅋ
-  관찰 꽤 오래 했나보네
-  미안 ㅋㅋㅋ
-  최종선택 전까진 계속 복잡할거 같아
-  생각처럼 될 진 모르겠어
-  오빠는 고민 없어?

선물하기 > 김서우 - 시집


Day19. Our Scent note


- 이런 이벤트는 어떻게 준비했어!
-  음식 직접 하려는건 아니지?
-  언니 내가 거들러 갈까?
-  진짜? 몰랐어
-  맛집은 잘 알아 그래도 ㅋㅋㅋ
-  초반부터 둘이 친하긴 했어~
-  은채 혹시 무슨 일 있었어?
-  산호 이야기 꼭 들어야겠어
-  내가 움직이고 있더라고?

- 은채요


-  괜찮아 은채야 나도 괜히 떨렸어 ㅎㅎ
-  차윤 오빠 얘기였어?
-  부담 안가져도 돼 은채야~
-  직접 보고? 멋있다 은채야
-  너랑 차윤 오빠 사이의 일이잖아
-  역시 그랬구나
-  서우가 뭐 어때서
-  서우도 멋은 있어
-  신경 쓰여서 관심갖게 돼
-  그게 무슨 소리야?
-  너랑 서우 친하게 지낸 건 알아
-  아니 ㅋㅋ 귀엽다고 생각했어
-  당연히 그래야지 ㅋㅋ



Day20. 위험한 테이블 데이트

> 김서우 선택


- 다짜고짜 그게 무슨 소리야
-  아니~ 너무 좋았어
-  어차피 또 물어볼 거잖아
-  왜 너만 생각이 바뀌었다고 생각해ㅎㅎ
-  김서우 생각보다 재미없다
-  뭔가 기대된다
-  우리만 말해서 눈치 보여
-  한 권 더 사달라고 할까봐
-  아는 분이야?
-  응 내가 그쪽 앉을게
-  아까 봤을 땐 몰랐어?
-  그럼 나갈래?
-  왜 제대로 안 눕고ㅠㅠㅋㅋㅋ
-  한 번 만져봤어
-  다른 머리도 궁금하긴 하다
-  또 확실하게 말 안하네..
-  그냥 자고싶은 거 아니야?
-  갑자기 그러니까 그렇지
-  그걸 꼭 이런 방식으로?

​하트보내기 > 김서우 


Day21.Before I ____,

> 김서우

- 거부할 게 있어?
-  오빠는 아닌 거 같은데
-  먹는 속도가 좀 느린거지
-  고마운 줄을 모르네~
-  넘어가주자 그냥 ㅎㅎ
-  솔직히 기분 좋아서~
-  은채가 아닌건 알겠다 ㅎㅎ
-  언니 과몰입하는 편이구나
-  다른 한 표는 진지할 수도 있지!
-  서우는 뭐였음 좋겠어?


Day22. 프렌즈 데이

> 김서우 

- 그런데 왜 뽑으신 건가요?
-  김서우란 인간이 궁금해서요..
-  솔직하게 말씀 드리면요
-  뭔가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  어떤 면에서요?
-  네?
-  엔터 쪽 일을 하세요?
-  많이 아쉬우셨나 봐요
-  어머니 건강이 지금은 어떠신지..?
-  결정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  너무 많이 알아버리긴 했지만?
-  그 전에 기미도 없었어요?
-  다르진 않죠

​​

Day23. 친구의 시선

- 네가 다시 상원으로 와 ㅎㅎ
-  김서우라고
-  보이니깐
-  잘했어!
-  의외라서..
-  나한테는 딱히?
-  반성도 하는구나..
-  그런 거 좋아하는 거 같긴 해
-  뭘 대비하는 거지
-  그렇게까지?
-  ㅎㅎ 뭔지 알겠다
-  어쨌든 다음에 만나는 게 기대되긴 하니까
-  그냥 넘어갈 수 없다..


Day24. 뱅 하트

[플랜 마스터]

> 서우


💚 (기가 코스터)
💚 (파인아트)
❤ (맞춰 간다)
💚 (나빴다)
💚 (네)
- 후회 안하겠어?
- 이게 비밀?



Day25. 윈터 바캉스

- 다음 일정 공지가 있나봐
- 김서우 잘 생각 하지마 ㅎㅎ
-  오빠 잘 오고 있어?
-  한결같다 정말..
-  서우 거는 미리 사과할게
-  다들 조심히 타요~
-  오빠 무슨 일 있었어?
-  초콜렛이랑 아이스크림도!
-  오빠가 4:1 정도로 당했지..
-  나도 사실 출출해ㅠ
-  스튜 너무 좋다ㅎㅎ



Day26. I'm Your Host


- 금방 들어갔어
-  말하면 너랑 있었을 텐데
-  잘 모르겠는데..
-  그럼 물어볼까
-  어제 물어볼 틈이 없었어
-  살짝?
-  뭐할지 들어보면 마음 바뀔걸
-  여기 묵는 사람들 대상으로 하는거라
-  너 이런거 좋아할 거 같아서
-  그럴까?
-  피아노 칠 줄 아는 분 있냐고 하실 줄은
-  책임자 분도 인정하셨잖아
-  그럼 얼른 준비해!
-  응 고마워!
-  네 연주 기다리는건데
-  중간에 윙크한 거까지 ㅋㅋㅋ
-  나중에도 듣고 싶어서
-  그래서 좋은거지
-  숲길 걸었을 때도 묘하게 조용했고
-  진짜 좋아할 줄 몰랐다는거야?
-  그래서 고민을 해보겠다고?
-  혼자 고민하는 것보단 나을거 아냐



Day27. Coming Home


- 꽁꽁 싸매고 간 덕분에 괜찮아 ㅎㅎ
- 언니 울면 내가 챙겨줘야지
- 언니 마음이 너무 고맙다
- 맞아 눈물 금지!

 선물하기 > 김서우 - 책갈피


Day28. 마지막 대화


> 김서우


- 근데 왜그래?
-  하트는 왜 보내?
-  그럼 너는?
-  그건 너한테 달렸지
-  어디서 들을 수 있어?
-  그러고 싶어



Day29. 최종 선택

네 최선을 다했어요 
> 김서우 최종 선택

 

 
서우는 개인적으로 공략이 어려웠던 캐릭터중 하나였던거같아요! 개인적으로 첫 플레이를 공현이와 하고 서우는 안끌림 이여서 서우를 맨마지막에 플레이 했었는데 생각보다 매력터지는 캐릭터였던 ! 조금 쿠폰들 모아서 이달연2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