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건강

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by Dewey_ 2023. 9. 12.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안녕하세요 듀이입니다. 새로운 건강 포스팅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음식은 바로 아보카도 에요 !

최근 몇년 전부터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먹는 것 뿐만 아니라 화장품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되곤 하는데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보카도 !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레드비트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콜라비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사차인치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호박즙 효능 및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슈퍼푸드로 선정된 아보카도는,
생김새가 악어등가죽처럼 울퉁불퉁 하다고 해서 악어배라고 불렸다고 하네요.


지방의 함유량이 많아 숲의 버터로 불리우는 아보카도는
고대 멕시코나 미국 애리조나에 거주하던 인디언들이 미용오일로 사용했을 정도로 
피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A, B1, B2, D, E, 아미노산, 레시틴 및 필수 지방산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눈을 맑게 한다고 하네요.


또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노화방지, 항암효과, 다이어트, 빈혈에도 좋다고 하네요 !!








아보카도는 씨를 빼, 우유랑 같이 갈아 먹어도 되고, 덮밥이나 과카몰리를 주로 많이 해먹는다고 해요 ~













이런 몸에 좋은 아보카도의 부작용은 ?


아보카도 알레르기가 있다고 하네요. 아보카도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




반응형